Differences between revisions 3 and 4
Revision 3 as of 2013-01-22 01:19:10
Size: 966
Editor: 정수
Comment:
Revision 4 as of 2013-01-22 01:37:03
Size: 1301
Editor: 정수
Comment:
Deletions are marked like this. Additions are marked like this.
Line 9: Line 9:
[[ADKAR Model]]에 따르면, AD는 [[Coaching]]이 다룰 수 있고, K는 또 다른 이야기일 것 같고. K는 어쩌면 InnerGame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조직 역동을 잘 모르는 조직은 [[Facilitation]]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고. 또는 ability 요소와 함께 묶어서 DeliberatePerformance가 관여할 수도 있겠다. AR 부분은 다시 코칭? DoubleLoopLearning이 관여할 수도 있을 것 같고. [[ADKAR Model]]에 따르면:
 * Awareness
, Desire는 [[Coaching]]이 다룰 수 있고, [[MotivationalInterview]]가 다룰 수도 있겠다.
 *
Knowledge는 또 다른 이야기일 것 같고. Knowledge는 어쩌면 InnerGame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조직 역동을 잘 모르는 조직은 [[Facilitation]]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고. 또는 ability 요소와 함께 묶어서 [[전문성]]이라는 요소의 계발이 필요하다고 하면, DeliberatePerformance가 관여할 수도 있겠다.
 *
Ability, Re-inforcement 부분은 다시 Coaching이 관여하거나 DoubleLoopLearning이 관여할 수도 있을 것 같고. Re-inforcement 부분은 후원 환경 구성이라는 측면에서, 습관 형성이나 Nudge가 관여할 수도 있겠다.

Change Management

개인, 조직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지속시키는 일련의 과정을 변화관리라고 한다.

개인의 변화관리에는 Coaching이 관여한다. 조직 또한 개인의 집합이기 때문에 개인 차원의 문제도 다루어야 한다.

하지만 Coaching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조직 역동이 개입하는 부분은 Facilitation이 관여한다.

ADKAR Model에 따르면:

  • Awareness, Desire는 Coaching이 다룰 수 있겠고, MotivationalInterview가 다룰 수도 있겠다.

  • Knowledge는 또 다른 이야기일 것 같고. Knowledge는 어쩌면 InnerGame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조직 역동을 잘 모르는 조직은 Facilitation이 관여할 수 있을 것 같고. 또는 ability 요소와 함께 묶어서 전문성이라는 요소의 계발이 필요하다고 하면, DeliberatePerformance가 관여할 수도 있겠다.

  • Ability, Re-inforcement 부분은 다시 Coaching이 관여하거나 DoubleLoopLearning이 관여할 수도 있을 것 같고. Re-inforcement 부분은 후원 환경 구성이라는 측면에서, 습관 형성이나 Nudge가 관여할 수도 있겠다.

변화라는 주제를 다룬 책으로, Switch가 있다.

ChangeManagement (last edited 2024-08-29 22:42:27 by 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