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 게임으로부터 Coaching이 시작된 것. 비-평가적 인지가 핵심.

이너게임을 쓴 TimothyGallwey는 하버드 테니스부 주장이었는데, Zen을 하는 사람(Maharaj Ji)에게 가르침을 받았었다. 그것을 테니스에 적용하자 사람들이 순식간에 배웠다.

JohnWhitmoreInnerGame을 확장시켜 비즈니스 코칭에 적용한다.

TimothyGallwey에 대한 Youtube playlist

P = P - I
Performance = Potential - Interfere

Performance를 키우는 방법은, Potential을 늘리거나, Interfere를 줄이거나.

Self 1, 2

우리는 무언가를, 테니스를, 일을 할 때, 끊임없이 내면의 대화를 한다. '라켓을 빨리 끌어당겨!' '공을 향해 뛰어가야돼!'. 그리고 공을 치고 나면 '최악의 샷이었어!'와 같은 종류의 평가가 이어진다. 이런 내면의 대화가 정말 필요한 것일까? 학습에 도움이 될까 방해가 될까? 최고의 선수들에게 물어보면 그들은 최고의 순간에 아무 생각도 없었다고 말한다. 컨트롤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을 때 컨트롤이 가장 잘 되곤 한다. 그러면 이런 내면의 대화는 누구와 누구의 대화인가?

우리는 모두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Self 1이 방해를 한다. Self 1을 잠재우면 Self 2가 마음껏 활동해서 우리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STOP

행동 모멘텀이 뭔가? Inner Game에서는 어떤 위치를 가지는가?

행동 모멘텀을 교정하는데 유용한 도구로 STOP이 있다. STOP은 개인이나 팀이 행동모멘텀의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목적의식을 가지고 기동성을 발휘하며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hink 목록들


CategoryCoaching

InnerGame (last edited 2022-07-01 16:54:43 by 정수)